본문 바로가기
미식_place

양재역 보쌈 맛집 오향절면 보쌈과 해물전골을 동시에

by sweet-moon 2024. 9. 9.
반응형

지난 주에 우연히 들렀다가 참 맛있고 배부르게 먹고 나온 집을 소개할게요. 외식을 하러 가기 전, 맛도 있으면서 살짝 보양도 되는 느낌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딱 들어맞는 곳이랄까요? 양재역 근처의 오향절면이란 곳인데 보쌈과 해물전골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멋모르고 가게에 들었을 때는 보쌈과 전골을 따로 시켜야 하는 줄 알았는데 보쌈만 시키면 시원한 해물전골이 함께 나오니 일석이조더라고요. 사진과 글로만 소개하려니 이 곳의 혜자로움이 다 표현되지는 않겠지만, 여기는 꼭꼭 저장해 두셨다가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오향절면 양재본점 정보

 

오향절면 양재본점
오향절면

 

주소 :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355길 13
         양재역 4번 출구에서 263m
전화번호 : 0507-1402-9580
영업시간 : 월-금 11:00-22:00 토 11:0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 주차 가능.

입구에 오향절면은 손님을 가족으로 생각한다는 문구가 실감나게 들어서는 순간 친절한 직원 분이 눈에 띄었어요. 외식하는 자리에서 친절하신 분의 서비스를 받으면 참 기분이 좋더라고요~

 

방송에 소개된 맛집
방송에 소개된 맛집

 

벽면을 보니 커다랗게 홍보 액자가 걸려 있었는데, 공중파 방송 3사에서 모두 방영이 된 곳이라고 하네요. 방송에 나와도 별로인 곳이 태반인데, 3사에서 모두 취재를 할 정도면 맛집이겠죠? ㅎㅎ

 

| 오향절면 메뉴

 

오향절면 메뉴
오향절면 메뉴

 

오향절면의 메뉴는 크게 보쌈과 칼국수가 있어요. 점심 때는 주로 칼국수나 보쌈메뉴를 드시고 저녁에는 오향보쌈을 드시는 것 같아요. 저는 둘이서 오향보쌈 2인과 해물김치전을 주문했어요. 보쌈과 김치전이 있으니 막걸리도 빼 놓을 수 없죠~ 둘이 먹기에는 많이 양이지만, 모두 맛보고 싶어 김치전은 맛만 보고 포장해 갈 요량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 오향절면 음식

 

• 밑반찬

 

밑반찬
밑반찬

 

보쌈을 시키면 기본 밑반찬으로 무김치와 명태식해, 깻잎장아찌가 나와요. 보쌈무김치가 적어 보이지만, 절대 다 먹기 힘들만큼 넉넉해요. 명태식해도 쿰쿰한 맛 없이 맛있았어요. 명태식해는 추가시 추가금이 있어요~

 

• 오향보쌈 2인

 

오향보쌈
오향보쌈

 

오향보쌈을 주문하면 사진처럼 보쌈과 달걀찜 해물전골이 함께 나와요~ 메뉴 여러개가 같이 나온다고 해서 뭐 하나 양이 적은 게 아니라 고기도 둘이 먹이 충분하고 두께도 두툼했어요~ 게다가 한 쪽은 일반 수육 한 쪽은 마늘보쌈이지 뭐예요? ㅎㅎ 개꿀🐷

냄비의 반은 해물전골이 올라가 있어요. 홍합과 조개, 오징어, 새우, 낙지와 미나리 등 채소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요. 조개류가 풍부해서 국물이 어찌나 시원하던지요~ 뻘건 매운탕 스타일이 아니라 맑은 국물이라 자극적이지 않고 속이 확 풀리는 맛이었어요.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매우 희소식이죠~

달걀찜은 가스불에 익힌 푸석한 맛이 아니라 중탕이나 찜기에 익혀 푸딩처럼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어린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낙지
낙지

 

고기를 먹기 전 질겨지기 전에 낙지부터 먹었어요. 초고추장에 살짝 찍어 먹은니 야들야들 쫄깃쫄깃 맛있네요~ 오징어와 홍합도 열심히 먹어줍니다.

 

보쌈
보쌈

 

보쌈은 정석대로 무김치를 올리고, 새우젓의 새우를 건져 올려 맛을 봤어요. 오향의 향이 밴 부드러운 고기와 오돌오돌한 무, 짭짤한 새우젓이 궁합이 좋았어요.

마늘보쌈은 깻잎장아찌에 명태식해와 함께 싸 먹었네요. 마늘소스의 달달한 맛이 또 달라서 먹는 다양함이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단순하게 고기에 무김치만 올려 먹는 것이 좋았어요. 

오향보쌈은 고기도 부드럽도 두툼해서 입안 가득 먹는 맛도 좋았지만, 전골냄비 위에 올려두고 먹으니 식지 않고, 그 증기가 고기를 다 먹을 때까지 촉촉하게 유지시켜줘서 좋은 것 같아요.

 

• 해물김치전

 

해물김치전
해물김치전

 

옆테이블에서 먹는 걸 보고 궁금해서 시켜 본 메뉴예요. 가장자리는 바삭하고 안쪽은 해물이 듬뿍 들어 촉촉해요. 김치의 새콤하고 매콤한 맛도 좋고, 해물이 정말 듬뿍 들었어요. 다만, 가운데 부분에 해물이 몰려 가운데 부분은 부드럽다 못해 질었어요. 해물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역시나 둘이 먹기엔 양이 많아 해물김치전은 한 쪽씩 맛보고 포장을 해왔답니다~

 

• 칼국수

 

칼국수
칼국수

 

마지막으로 시원한 해물전골 육수에 칼국수면을 넣어 먹었습니다. 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참 좋았어요. 안 먹었으면 후회할 뻔 했네요. ㅎㅎㅎ 직접 제면을 하는 곳이라 면의 식감은 믿고 드셔도 됩니다! 

 

| 총평



뭐 하나 버릴 메뉴가 없는 곳이었어요. 보쌈도 맛있고, 해물전골도 맛있고, 면의 식감도 좋고, 김치전까지… 둘이서 방문한다면 2인 오향보쌈에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서 드세요~ 이렇게만 드셔도 배가 뻥!

좌석도 넉넉해서 회식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아요~ 술집은 뭔가 메뉴가 아쉽고, 밥집은 안주로 하기 아쉬울 때가 있는데 오향절면은 식사로도 안주로도 너무 충분한 곳이어서 대만족! 조만간 모임 때 못 가본 친구들도 데리고 또 방문해야 겠어요~


-양재에 위치한 맛집들 정보예요~ 함께 읽어 보세요!

2024.03.22 - [미식_place] - 퀸즈가든 양재점 양재동 모임 회식 외식 추천 고기 샤브샤브 월남쌈 생맥주 무한리필

 

퀸즈가든 양재점 양재동 모임 회식 외식 추천 고기 샤브샤브 월남쌈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맛집은 요즘 너무 많다. 하지만, 샤브샤브를 먹다 보면, 대부분 고기와 채소의 양이 아쉬울 때가 많다. 그래서 고기와 채소보다는 국수와 죽으로 배를 채우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런데,

ilovei-ar.tistory.com

2024.07.30 - [미식_place] - 인덕원비빔국수 양재직영점 요즘 날씨에 딱 어울리는 시원한 양재 맛집 비빔국수 동치미국수 맛집

 

인덕원비빔국수 양재직영점 요즘 날씨에 딱 어울리는 시원한 양재 맛집 비빔국수 동치미국수 맛

2주 이상 글쓰기를 놓다 보니 글감이 많이 밀려 있다. 하나하나 부지런히 올려야지~ 오늘은 요즘 날씨에 딱 어울리는 맛집을 소개해볼까 한다. 매콤한 비빔국수와 시원한 동치미국수가 맛있는

ilovei-ar.tistory.com

2023.08.19 - [미식_place] - 양재 맛집 ‘미면정’ 서울 3대 샤브샤브 맛집 다이어트 외식메뉴

 

양재 맛집 ‘미면정’ 서울 3대 샤브샤브 맛집 다이어트 외식메뉴

다이어트 중이지만 외식은 하고 싶을 때는 누구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럴 때 가면 정말 안성맞춤인 곳을 소개하려 한다. 양재역 근처의 샤브샤브 맛집 ‘미면정’. 다이어트뿐 아니라 웰빙식으

ilovei-ar.tistory.com

2023.09.01 - [미식_place] - 서초 맛집 ‘임병주산동칼국수’ 7년연속 미슐랭가이드 칼국수 콩국수 맛집

 

서초 맛집 ‘임병주산동칼국수’ 7년연속 미슐랭가이드 칼국수 콩국수 맛집

나는 면요리를 참 좋아한다. 특히 여름이면 냉면이나 소바 같은 시원한 면요리를 즐기는데 올여름 딱 한 가지 못 먹은 것이 있다. 바로 콩국수! 그래서 어제 여름이 가기 전 마지막 날 정말 맛있

ilovei-a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