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식_place

후추포인트 성수 WHUCHU 뇨끼 맛집 데이트하기 좋은 곳 성수 맛집 서울숲 맛집

by sweet-moon 2024. 4. 25.
반응형

얼마 전 날이 너무 좋아 봄나들이 겸 팝업스토어 구경 겸 요즘 핫하디 핫한 성수동엘 다녀왔다. 성수동은 잘 알지 못하는지라 급하게 맛집을 찾아봤지만 대부분의 장소가 웨이팅이 1시간이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하고 웨이팅이 적어 방문하게 된 곳. 후추포인트 성수이다. 웨이팅이 적었지만, 음식의 퀄리티는 훌륭한 편이었다. 알고 보니 이미 뇨끼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더라. 뇨끼 맛집이지만, 다른 음식들도 맛있는 후추포인트 성수를 소개해볼까 한다.

 

| 후추포인트 성수

후추포인트 성수
후추포인트 성수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1 1층
전화번호 : 0507-1478-1616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21:00 라스트오더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고, 주차는 불가.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성동구민체육관 주차장이 저렴하고 좋았다.

밖에서 보기에 통유리라 시원하고 깔끔해 보여서 발걸음을 하게 된 이유도 컸다. 화이트와 원목의 인테리어가 가게 이미지를 좋게 하는 데 한몫한 것 같다.

 

후추포인트 테이블 인테리어
후추포인트 테이블 인테리어

 

후추포인트 성수의 내부는 보기보다 넓었다. 안쪽으로 긴 공간이 있고, 테라스 쪽도 자리가 있었다. 나는 중앙에 있는 큰 원목 테이블에 앉았는데 식탁등 조명으로 생기는 그림자도 너무 예쁘고, 테이블 위에 초록초록한 화병도 원목과 참 잘 어울렸다. 보통 테이블에는 호리호리한 화병에 꽃을 꽂아 두는데, 큰 화병에 초록 이파리의 식물을 떡 하니 꽂아두니 나름 매력 있고, 싱그러운 느낌이 마음에 들었다.

 

후추포인트 커틀러리
후추포인트 커틀러리

 

후추포인트의 개인접시와 커틀러리. 스틸로 된 식기들이 아기자기하고 예뻤지만, 막상 음식을 덜어 먹을 때는 샤샤샥 하는 쇳소리가 약간 거슬리긴 했다. 예쁜 것도 좋지만, 소리까지 기분 좋은 식사를 위해서 커틀러리 재질을 바꾸거나, 접시를 바꾸면 더 나을 것 같다.

 

| 후추포인트 메뉴

 

후추포인트 메뉴
후추포인트 메뉴

 

메뉴는 김치볶음밥과 스테이크를 빼면 메인은 파스타가 주를 이루고, 스몰 디쉬들이 몇 가지 있다. 다른 테이블들을 보니 주로 뇨끼와 아이올리소스의 감자요리를 먹고 있었다. 라자냐도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듯.

하지만, 난 초당옥수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고, 달콤한 뇨끼는 더더욱 별로라 뇨끼는 패스! 평소 좋아하는 화이트라구로 선택! 다른 라나는 라자냐를 먹고 싶었지만, 이른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재료가 소진되어 아쉽지만 새우 루꼴라 파스타로 먹기로 했다.

 

| 후추포인트 성수 음식

 

• 화이트라구 파스타

 

화이트라구 파스타
화이트라구 파스타

 

음~ 맛있다. 생각보다 서빙되는 접시가 파스타 접시 치고 작았지만, 맛의 퀄리티가 상당했다. 다진 고기를 듬뿍 넣어 고소하게 만든 화이트라구소스에 페투치니 면을 넣고, 트러플 오일로 마무리해서 향이 그윽한 것이 여자들이 정말 환장할 맛이었다. 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양이 적다는 것. 보통 식사량의 여성분이라면 적당히 배부른 정도의 양이고, 남성분들이라면 어림도 없다. ㅋㅋ 동행한 남성분 왈, 이거 사이드 디쉬야? 했으니… ㅋㅋ

 

• 새우 루꼴라 파스타

 

새우 루꼴라 파스타
새우 루꼴라 파스타

 

오일베이스의 깔끔한 파스타. 쌉쌀한 루꼴라와 상큼한 썬드라이토마토가 화이트라구의 느끼함을 싹 잡아주었다. 오동통한 새우도 꽤 많이 들었는데 탱글탱글 식감이 좋았다. 새콤달콤 썬드라이토마토 너무 맛있어! 또, 이곳의 이름답게 통후추를 갈아 맛의 포인트를 준 것도 인상적이었다.

 

| 총평

 

브레이크타임도 없고, 웨이팅도 별로 없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만족하고 나온 레스토랑이었다.

사실 오랜만에 성수동 나들이를 나가서 너무 실망했는데 방문한 곳 중 유일하게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고 해야 하나? 성수동은 20대 초중반 에너지 넘치고, 풋풋한 커플이나 친구들끼리 가기엔 좋을지 모르겠으나 길에 사람도 너무 많고, 가는 곳마다 웨이팅은 너무 길고… 심지어 웨이팅을 해서 포장한 초밥은 완전 별로였다. 오며 가며 주전부리도 사 봤는데, 어린 친구들이 타깃인지 음식이나 제품 퀄리티들이 대부분 기대에 못 미쳤다. 

한 편으로 드는 생각이 이 정도의 맛으로 한두 시간의 웨이팅을 만들어내는 장소가 된다니 어이가 없기도 하고, 나도 성수동에서 장사를 해야 하나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런 와중에 후추포인트는 인테리어부터, 직원들의 친절함, 음식맛까지 고루 갖춘 곳이었다. 단, 음식의 양이 많지 않으니 데이트로 둘이 가면, 파스타 두 개와 스몰디쉬 하나를 시키면 좋을 듯. 저녁시간에 방문한다면, 삼삼오오 테라스 자리에 앉아, 맛있는 음식을 쉐어링 하며 와인을 한 잔씩 곁들여도 참 좋을 것 같다.

성수동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후추포인트 추천! 화이트라구를 먹으러 또 가고 싶은데, 성수동에는 너무 실망을 해서 강남에 있는 1호점으로 방문할 것 같다. 나처럼 성수동의 어우선함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은 후추포인트 강남으로 고고!

 

 

-레스토랑보다 맛있는 파스타 레시피

2024.02.26 - [미식_recipe] - 고등어파스타 오일파스타 비리지않은 순살고등어요리 와인안주 만들기 기념일요리 데이트음식 만들기

 

고등어파스타 오일파스타 비리지않은 순살고등어요리 와인안주 만들기 기념일요리 데이트음식

레드와인 선물이 들어왔어요. 레드와인에는 스테이크라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바디감이 적당하고 부담 없는 맛의 레드와인은 딱히 가리는 안주 없이 두루두루 잘 어울려요. 와인러버인 저는 와

ilovei-ar.tistory.com

2024.01.04 - [미식_recipe] - 나폴리탄 스파게티 레시피 나폴리탄 스파게티 소스 홈메이드 스파게티 토마토소스 파스타 주말 브런치 점심메뉴 추천

 

나폴리탄 스파게티 레시피 나폴리탄 스파게티 소스 홈메이드 스파게티 토마토소스 파스타 주말

월요일까지 연휴가 있었던지라 이번 주는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 벌써 이틀 뒤면 주말이 오는데, 주말 점심메뉴로 먹기 좋은 나폴리탄 스파게티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스파게티 면과 케

ilovei-ar.tistory.com

 

-비싼 레스토랑 부럽지 않아요~ 우리에겐 코스트코가 있어요!

2024.04.09 - [미식_review] - 코스트코 추천템 라자냐 집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간편식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조리 후기

 

코스트코 추천템 라자냐 집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간편식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조리 후

어제에 이어 코스트코 추천템 2탄! 코스트코엘 가면 항상 사고픈 것들이 한가득이다. 하지만, 1일 가구인 나는 고르고 골라 정예템들만 사야 남기지 않고 알뜰하게 오래도록 먹을 수 있다. 오늘

ilovei-ar.tistory.com

 

반응형